기사상세페이지

도시재생은 주민의 손으로…송도동 일원 도시재생대학 열기 후끈!

기사입력 2019.08.22 20: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포항시 ‘송도동 일원 도시재생대학’ 개강식 140여명 참여…주민주도 도시재생을 위한 성공적인 첫 출발
    190821 포항 도시재생은 주민의 손으로! 송도동 일원 도시재생대학 열기 후끈.jpg
    ‘송도동 일원 도시재생대학’개강식 모습(제공=포항시)

     

    【김은하 기자】포항시는 지난 19일 송도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난해 8월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경제기반형 공모에 선정된 「포항항 구항(송도동)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송도동 일원 도시재생대학’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 및 도시재생의 이해 강의에는 120여 명의 주민과 2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송도동 일원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송도동 일원 도시재생대학’은 매주 월요일마다 송도동 주민을 대상으로 도시재생 수업 및 창업 교육 등 도시재생 이론 및 실습, 현장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송도동 주민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마을기업 등의 창업을 시도하여 주민이 주인이 되는 도시재생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홍성덕 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장은 “실질적인 주민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수렴하여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첫 강의를 맡은 청주대 전원식 겸임교수는 “전국의 각 도시재생대학 강의를 다녔지만, 오늘처럼 많은 주민 참여를 보지 못했다.”라고 할 정도로 포항‘송도동 일원 도시재생대학’에 대한 주민들의 열의가 뜨거웠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