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화제의 인물】오뚝이처럼 일어선 집념의 사나이 이재진 전 시의원, 국민의힘 경북도당 부위원장에 임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제의 인물】오뚝이처럼 일어선 집념의 사나이 이재진 전 시의원, 국민의힘 경북도당 부위원장에 임명!

111.jpg
이재진 전 시의원이 지난 18일 이만희 국민의힘 경북도당 위원장으로 부터 임명장을 수여받는 모습.

 

【이기만 기자】이재진 전 포항시의회 의원의 국민의힘 경북도당 부위원장 임명이 지역민들 사이에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재진 전 시의원은 지난 18일 국민의힘 경북도당(위원장 이만희 국회의원) 강당에서 열린 ‘2020 경북도당 부위원장단 임명장수여식’에서 당당히 임명장을 받아 들었다.

 

통상 도당 부위원장직은 현직 도‧시의원의 리더 격 또는 재력을 겸비한 지역 명망가가 임명돼 왔으나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낙선한 후보가 임명된 것은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진다.

 

이재진 전 포항시의원은 지방자치가 부활한 1991년 34세의 젊은 나이에 처음 포항시의원에 출마해 12년간 무려 3번의 낙선을 겪은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다.

 

절치부심 인고의 시간을 지역주민들과 부대끼며 살아온 그는 마침내 12년만인 지난 2006년 제5대 포항시의원에 무소속으로 당선돼 의원 뱃지와 집념의 사나이란 호칭을 함께 달았다.

 

그는 3차례 시의원 재임기간 총무경제위원장과 2차례 예결위원장을 지내며 “강단 있고 합리적인 의원”이라는 대내외의 평가를 한 몸에 받았다.

 

또 지역주민들의 숙원이었던 아케이드공사, 주민센터 이전신축, 빗물펌프장 건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민원해결사’라는 애칭도 얻었다.

 

이와 함께 강산이 변한다는 십년이상 인고의 세월은 물론, 당선돼 시의원을 지내면서도, 그 후 또 낙선해서도 하루도 빼놓지 않고 26년간 어린학생들의 ‘인간 신호등’을 자임하며 교통봉사를 해 왔다.

 

그러나 4선에 고지에 올라 지역발전에 마지막 정열을 쏟으려 했던 지난 2018년 지방선거에서 맥없이 무너지고 말았다.

 

충격에 빠진 그는 머리를 싸매고 누웠지만 1달 만에 벌떡 일어나 다시 학교 앞에서 교통지휘봉을 들고 호각을 불기 시작했다.

 

그런 그의 열정어린 지역봉사와 평판으로 지난 총선에서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선거 총괄본부장을 맡아 진두지휘한 선거를 승리로 이끌기도 했다.

 

인간승리의 표본, 집념과 의리의 사나이 이재진 전 시의원의 꿈은 아직 진행형이다.

 

이재진 부위원장은 “국민의힘 이라는 새로운 당명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시점에 각계 각층의 훌륭한 분들과 도당 부위원장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며 “이만희 경북도당위원장님을 잘 도와서 경북도당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22.jpg
이재진 전 시의원의 교통봉사 모습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