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시농업기술센터 ‘2019 하반기 쌀빵 아카데미’ 인기

기사입력 2019.08.22 19: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우수한 우리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빵 아카데미 연다!
    190822 포항시농업기술센터 ‘2019 하반기 쌀빵 아카데미’ 인기1.jpg
    2019 하반기 쌀빵 아카데미 교육 모습(출처=포항시)

     

    【김은하 기자】포항시농업기술센터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2019 하반기 쌀빵 아카데미' 교육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변화하고 있는 식문화에 맞춰 쌀의 활용범위를 다양화 하고 소비를 늘릴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로 다양한 쌀 활용 방안을 보급하기 위한 교육이다.

     

     8월 19일부터 9월 18일까지 5회씩 2반으로 실시하는 쌀빵 아카데미는 대한민국제과기능장 김미숙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제빵의 원리를 알아보고,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쌀모닝빵과 쌀마들렌 등 5종의 쌀빵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진행된다.

     

     가공된 쌀가루를 활용해 만든 쌀빵은 밀가루 빵에 비해 촉촉하고 쫄깃한 맛과 식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밀가루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소화가 쉽고 밥과 같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어 기존 밀가루 빵보다 간편하게 한 끼를 대체할 수 있어 교육생들의 호응도 좋다.

     

     한편, 우리 쌀 소비량은 현재 점차 감소해 2018년 기준 국민 1인당 연간 61.0kg을 소비하는데, 이는 30년 전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감소되어 쌀 소비 확대를 위해서는 ‘쌀은 밥’이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방법으로 가공해야 한다.

     

     포항시 농촌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이 우리 쌀을 활용한 가공품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돼 쌀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호응이 뜨거운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쌀 활용 방안을 강구하고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