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시 꿈드림센터,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기사입력 2019.12.17 19: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검정고시,대학진학 등 1만여 건의 서비스 제공
    191217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전국 1등으로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jpg
    포항시 꿈드림센터가 전국 1등으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제공=포항시)

     

    【이기만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17일 ‘2019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보고대회’에서 전국 1등으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214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사업운영의 적정성, 사업운영 성과, 지원 사업운영 활성화 등을 평가한 결과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최우수기관으로 평가했다.

     

     포항시는 경상북도 내 학교 밖 청소년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지역으로 포항시와 포항시청소년재단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올 한해 포항 꿈드림 센터의 서비스 제공 인원수는 463명이며 검정고시 합격인원은 총 125명, 대학진학을 한 청소년은 17명이다. 이외에 건강검진, 자기계발 프로그램과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 포항 꿈드림 센터만의 특색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올 한해 11,692건의 서비스를 지원했다.

     

     학교 밖 청소년 김 모 학생은 “학교를 그만둔 후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지 못했는데 꿈드림을 이용하면서 내 적성을 찾고 대학 진학을 결정했다. 여러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친구도 사귀고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어서 자퇴 후 알찬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